뉴스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경동나비엔, 9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18. 5. 4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 조사 결과 9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2010년 업계 최초이자 유일무이하게 우수 콜센터에 선정된 이후 9년동안 우수 콜센터 인증을 놓치지 않았다.

 

이번 조사에서 경동나비엔의 콜센터 ‘행복나눔센터(1588-1144)’는 보일러 산업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수신 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 처리 ▲종료 태도라는 5개의 평가 차원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사전에 점검해 표준화된 매뉴얼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의 요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양균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전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고객의 신뢰를 확고히 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해왔으며, 이를 실제 현장에 반영하며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고객 만족으로 환원할 수 있도록 고민과 발전을 지속하는 경동나비엔이 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총 5개 차원의 16개 세부 측정항목을 평가하여 90점 이상인 곳을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총 40개 산업, 250개 기업 및 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총 119개의 우수 콜센터가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