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경동나비엔, 제20회 에너지위너상 수상
2017. 8. 18
에너지 절감은 기본,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줄이는 콘덴싱보일러가 해답!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으로 제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절약상’을 수상하며, 국가대표 콘덴싱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 및 소비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로 20회째로, 우수한 고효율 기기 개발과 에너지 절약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에 기여한 기업들을 발굴, 13개의 에너지 고효율제품 및 친환경 제품과 2개의 에너지절약 활동이 수상품으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기술을 상업용 시장으로 확대한 새로운 에너지솔루션인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으로, 생산과정이나 관리에 있어 에너지 가장 우수한 에너지절약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되는 ‘에너지절약상’을 수상했다. 기존의 중대형보일러와 비교해 설치 현장에 따라 최대 40%까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탁월한 효율성을 인정받은 것. 이는 1997년 본 상이 제정된 이후 경동나비엔의 8번째 수상으로, 업계 최대 수상실적이기도 하다.

 

나비엔의 난방/온수 캐스케이드는 콘덴싱 가스보일러나 온수기를 여러 대 병렬로 연결 중대형 건물에 필요한 용량을 설계할 수 있는 난방 및 온수 시스템이다. 특히 경동나비엔만의 제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일러와 온수기, 제어기를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하고 최적의 에너지 절감 알고리즘을 구현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콘덴싱을 기반으로 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 감축 효과도 크기 때문에 온실효과나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장점이 알려지며 관련 시장도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2009년부터 새롭게 시장을 연 경동나비엔이 미국 프린스턴 대학, 메리어트 호텔 등에 설치해 해외 시장에서도 호평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잠실1수영장, 수원 KT야구장 등 다수의 시설에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지난해에는 북미 시장에서의 1위를 거두고 있는 경동나비엔의 브랜드와 캐스케이드 시스템의 장점이 맞물리며, 주한미군 2사단 캠프케이시에 500대 이상의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친환경 기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도 소개되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