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뉴스 글로벌 생산기지 서탄공장 기공식 개최2012. 5. 14
-
.gif)
우리 회사가 지난 10일,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선기 평택시장 등 60여 명의 귀빈과 함께 지역주민 및 공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동나비엔의 새로운 생산기지가 될 서탄공장 기공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경동나비엔 서탄공장은 경기도 평택시 서탄면 수월암리 368번지 일대 대지 약 130,000㎡(4만평) 면적에 1500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지어지며, 2013년 1월 가스동 준공을 시작으로 2014년까지 단계적으로 완공될 계획이다. 모든 공사가 완료되는 2014년에는 연간 150만대의 보일러 및 온수기의 신규 생산능력을 확보할 수 있어 기존의 80만대 규모의 생산시설과 함께 최대 230만대까지 생산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이번에 지어지는 경동나비엔 서탄공장은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글로벌 스탠다드'형 공장으로 건설된다. 이를 위해 설비, 물류, 정보 등 생산성과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최첨단 선진 기법을 접목한다. 생산라인에서는 최첨단의 로봇응용시스템 및 부품 파트별 조립라인 자동화 비율을 늘리고 첨단의 공정검사 시스템 도입으로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공장 운영에서도 제조물류 자동화, 지식창고시스템, 통합 공장 정보시스템 도입 등을 통한 최첨단 인텔리전트 운영시스템을 갖춰 물류의 최적화와 생산정보의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짓는다.
기공식에서 최재범 대표는 “서탄공장은 전 세계로 수출되는 고효율의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와 온수기 뿐만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기기를 모두 아우르는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녹색 에너지 제품을 생산하는 메카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이로써 앞선 기술력 뿐만 아니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산능력도 확보할 수 있게 되어,세계 시장 공략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