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뉴스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경동나비엔, 서초구 소외계층 자원봉사2009. 4. 10
-

‘3억 원 소원성취금 지원‘, ‘사랑의 집짓기 후원’, ‘환경기금 조성’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펴고 있는 생활환경 창조기업 경동나비엔(대표 김철병, www.kdnavien.co.kr)이 소외계층 전가구에 보일러 무상점검 자원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서초구와 연계해 3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두 달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을 포함한 재난취약가구 총 1,788 세대를 방문해 보일러 무료점검 봉사활동에 나선다.
이번 활동은 지역 사회나 보일러 제조사가 점검 대상 가구를 일부 선별해 실시하던 부분 봉사활동의 형태가 아닌, 국내최초로 관내 사회적 재난취약가구인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전가구를 대상으로 제조사 및 브랜드에 제한 없이 모든 가스 및 기름보일러에 대해 실시하는 무상점검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세부계획으로는 경동나비엔 서비스엔지니어 4명으로 구성된 보일러 점검 봉사팀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하루에 30여 세대씩 방문해 보일러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장방문 시 발견되는 각 세대 별 보일러의 부품 교체 및 수리, 낡고 불량한 연도 교체, 보일러실 환기구 및 배수구 상태 점검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타사 제품의 이상 발견 시에는 해당 제조사로 A/S 접수를 안내해 사전점검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부품 교체가 불가능한 파손 및 불량 보일러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제품까지 교체가 가능해 최근 경제 한파 속 소외계층에게 따뜻하고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동나비엔 김철병 대표이사는 "서초구의 재난 취약가구에 대한 생활안전 점검 및 노후시설 보수사업에 우리 회사가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뜻 깊은 봉사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보일러 안전진단 및 정비 봉사활동으로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해 나가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작년 2008년 9월 창립30주년을 기념하며 총 3 억 원 규모의 소원성취금을 전달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사랑에 보답한 바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15년간 해비타트와 함께 사랑의 집짓기 운동을 후원하고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판매를 통한 환경기금 조성, 재단법인 늘푸른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과 '늘푸른 에너지 기술 공모전'을 후원하는 등 도시환경 개선과 환경보존을 위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