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경동나비엔 30주년 사사 발간, 격동의 역사를 반추하다
2009. 1. 13


 



본 사사 편찬은 역사를 미화시키기보다 영욕의 시대상을 하나하나 명확히 기술함으로써 반성 속에서 발전을 이끌어내겠다는 의지 표명은 물론 미래 비전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총 370쪽으로 구성된 본책은 크게 ‘CEO와의 대담’, ‘현황 및 연혁화보’, ‘통사’, ‘온돌과 보일러의 역사’, ‘부록’ 순으로 돼있다

크게 4장으로 구성된 통사는 1978년 경동기계라는 이름으로 첫걸음을 뗀 순간부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난 현재의 모습까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제1장 ‘원대한 포부’에서는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한 내용, 공장 설립 등을 바탕으로 성장의 기반을 구축했던 다양한 얘깃거리가 담겨 있다. 제2장 ‘국내 정상으로 도약’에는 해외시장 진출과 더불어 국내 최초로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출시함으로써 기술경동 시대를 열었던 순간순간의 모습들을 담았다.

‘미래를 향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한 3장에서는 손연호 회장 취임 및 비전 2014선포를 통해 각종 변화 속에 혁신의 물결이 쳤던 내부의 모습을 조명했고, 업계 최초 콘덴싱 가스보일러 미국 수출, 아시아 최초 유럽품질인증CE 열효율 최고등급 4star획득 등의 내용이 실려 있다. 제4장 ‘글로벌 기업에 도전’에는 최적의 온돌난방을 구현한 온수중심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水’ 출시와 더불어 상호 및 CI변경, 세계 유수의 전시회 참가 등 글로벌기업으로의 성장 동력들을 빠짐없이 기술했다. 통사 각 장 사이에 있는 제품 역사 화보는 그간 경동의 기술력이 어떻게 변모해 왔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또 ‘온돌과 보일러의 역사’에는 온돌문화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가정용보일러의 역사를 객관적으로 조명하고 기술함으로써 향후 온돌과 보일러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망을 담았다. 부록은 인증 및 수상 현황, 사업장 현황, 조직도 변천, 연표 등으로 꾸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