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합리적이고 청렴한 경영을 위한 윤리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입니다

윤리적 가치를 창출하는기업
정도 경영 속에서 윤리적 가치를 드높이는 기업

경동나비엔의 윤리경영은 합리적이고 청렴한 경영을 위한 기본자세와 모든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도리를 제시함으로써
구성원 개개인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제일의 목표입니다.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 후세들에게 물려줄 지구를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 후세들에게 물려줄 지구를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경동나비엔의 윤리경영은 합리적이고 청렴한 경영을 위한 기본자세와 모든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도리를 제시함으로써
구성원 개개인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제일의 목표입니다.

  • 윤리강령 제정 및 선포

    윤리강령 제정 및 선포

    경동은 회사별로 각각 별도로 존재하던 기업 윤리강령을 통합 정리하여 2004년 6월 1일 새로이 선포한 바 있습니다.“윤리강령”을 통해 경제활동의 주체인 고객, 사회, 협력업체 그리고 회사와 임직원에 대해 경동인이 지켜야 할 가치 판단과 행동강령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윤리 감사단 운영

    윤리 감사단 운영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 사내 외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서 사내 감사팀을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사이버 신문고를 설치해 대내외 여론 채널을 확보하는 등 보다 신뢰받을 수 있는 깨끗한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 경제정의 기업상 3회 수상

    경제정의 기업상 3회 수상

    경동나비엔은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경영으로 2000년과 2002년, 2009년 3회에 걸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으로부터 ‘경제정의 기업상’을 수상했습니다. 경동나비엔은 사회봉사, 고객보호, 환경경영, 경제발전 기여도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경영 건전성, 공정성 등 각 부분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아 명실상부한 윤리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이버 감사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깨끗한 기업윤리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저희 경동은, 윤리강령에 어긋나는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 부당한 요구, 비리 등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회사 여러분과의 공정한 거래유지를 위한 의견도 수렴하고 있사오니 경동과의 거래 시, 부당한 점이 있을 경우에도 사이버감사실을 통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감사실을 통하여 접수된 내용은 회사 윤리강령 지침에 의거하여 처리하게 됩니다.

정도 경영 속 에서 윤리적 가치를 드높이는 기업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 후세들에게 물려줄 지구를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 후세들에게 물려줄 지구를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깨끗한 기업윤리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저희 경동은, 윤리강령에 어긋나는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 부당한 요구, 비리 등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회사 여러분과의 공정한 거래유지를 위한 의견도 수렴하고 있사오니 경동과의 거래 시, 부당한 점이 있을 경우에도 사이버감사실을 통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감사실을 통하여 접수된 내용은 회사 윤리강령 지침에 의거하여 처리하게 됩니다.

  • 신고대상
    •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 거래관련 불이익 및 불공정 행위
    • 금품수수 및 향응 요구 또는 제공
    • 기타 윤리경영에 위배되는 사례
  • 신고방법
    • 온라인 제보 온라인 제보 접수
    • 우편 접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22 (여의도동, 기계산업진흥회 신관 6층) 경영진단팀
    • 전화 번호 : 02)3489-2438, 2423
  •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비방이라든가 개인 사생활에 관련된 부분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보가 접수되면 사실 확인과 현장 조사를 할 수 있으며, 조사결과를 원하신다면 e-mail을 통해 개별 공지하겠습니다. (단, 익명으로 신고한 경우 처리 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윤리강령
고객에게 신뢰가 가는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윤리강령 - 고객에게 신뢰가 가는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윤리강령 - 고객에게 신뢰가 가는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1. 제 1장
    고객에 대한 윤리
    고객의 신뢰가 경동의 미래이다.
    1. 경동인은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만족을 업무의 최고 지표로 삼는다.
    2. 경동인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한다.
  2. 제 2장
    사회에 대한 윤리
    기업을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
    1. 경동인은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한 사업의 전개와 보다 나은 풍요로운 사회를 위해 사회공헌과 환경보호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2. 경동인은 공정한 경쟁과 거래를 통한 이익만을 실현하고, 고용의 창출과 조세의 성실한 납부로 사회발전에 기여한다.
  3. 제 3장
    협력 사에 대한 윤리
    협력 사는 경동의 동반자이다.
    1. 경동인은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협력 사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로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2. 경동인은 공존공영의 정신을 바탕으로 협력 사와 상호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공동의 이익과 발전을 추구한다.
  4. 제 4장
    회사에 대한 윤리
    가치창조와 효율추구로 으뜸기업을 실천한다.
    1. 경동인은 가치창조적 조직공동체와 효율적인 업무시스템으로 사회의 발전, 주주 이익의 보장, 임직원의 생활향상을 도모한다.
    2. 경동인은 모든 직무를 정직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며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고, 자산보전과 회사발전을 저해하는 어떠한 행위나 관계도 배제한다.
  5. 제 5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
    자율과 프로정신으로 자아실현과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한다.
    1. 경동인은 임직원 상호간의 인격을 존중하고, 자율적 행동과 창조적 사고를 발휘할 수 있는 여건조성과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학습에 최선을 다한다.
    2. 경동인은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을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해 선의의 경쟁을 통한 상호발전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