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정책 안내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정책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정책

A/S 접수 전에 서비스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경동나비엔의 업계 최대규모의 A/S 조직망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대규모인 본사직영 통합 콜센터(1588-1144)와 전국 11개 A/S 센터, 그리고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340여 개 서비스 유통 조직망을 통해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최첨단 IT-Base의 A/S시스템 운영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IP PBS 기반의 통합 콜센터를 구축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혁신을 통하여 콜센터와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채널을 구성하였고, 고객의 다양한 문의와 A/S요청을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 경동나비엔은 순정부품만 취급
    경동나비엔은 서비스용 순정부품만을 취급하며, 봉인씰과 홀로그램을 부착해 개별 포장함으로써 불법부품제조 및 유통을 원칙적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순정부품은 공인된 서비스 대리점에만 공급되며, 부품의 불법 유통 적발 시에는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투명한 서비스 요금제 운영
    경동나비엔은 서비스 요금에 대하여 부품비, 기술료, 출장비를 명확히 구분해 명시하는 ‘표준 서비스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모든 A/S 직원이 지참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 및 부품교체 등의 비용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후 고객이 직접 서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두 가지 이상 부품 교체 시 한 가지 기술비만
    무상 품질보증 기간 이후, 두 가지 이상의 부품을 교체할 경우 기술비는 원칙적으로 각각 산정돼야하지만 경동나비엔은 상대적으로 고가인 한 가지 기술비만 산정하고 있습니다.
  • 무상 품질보증기간 최대 3년 보장
    경동나비엔은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가정용 가스보일러에 한해 3년 무상 품질보증을 실시할 뿐 아니라 가정용 기름보일러는 2년, 비가정용 보일러는 1년간 무상 A/S를 실시하여 소비자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보증기간

A/S 접수 전에 제품군에 따라 상이한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보일러 : 제품군, 가정용 ,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확인표
제품군 가정용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벽걸이 소형 가스보일러 3년 1년 8년
바닥형 소형 기름보일러 2년 1년 8년
바닥형 중대형 가스/기름보일러 2년 1년 8년
심야전기보일러 2년 1년 8년
순간식 전기보일러 2년 1년 8년
화목보일러 1년 - -
더블히트 전기보일러 2년 1년 8년

온수기

온수기 : 제품군, 가정용 ,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확인표
제품군 가정용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벽걸이 콘덴싱 가스온수기 3년 1년 7년
일반형 가스온수기 (NGW 550) 3년 1년 5년
심야전기온수기 2년 1년 6년
저장식 전기온수기 2년 1년 6년
저장식 전기온수기 (STS관체) 3년 2년 6년
일반전기온수기(STS) 2년 1년 6년
NCN-45HD (독립적으로 설치된 경우) 2년 1년 7년

기타

기타 : 제품군, 가정용 ,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확인표
제품군 가정용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온수매트 2년 - 5년
시스템각방 2년 - 5년
환기시스템 1년 1년 5년
진공온수히터 2년 2년 5년
하이브리젠 3년 1년 7년
농산물건조기 1년 - 9~14년
지열히트펌프 (일반) 2년 - 7년
지열히트펌프 (정부지원사업) 5년 - 7년
연료전지
(2016년 설치된 제품은 3년)
5년 - 7년
3년 - 7년
외장형 순환펌프 1년 - 5년
홈네트워크 시스템 1년 - 5년

실내 공기질 케어

실내 공기질 케어
제품군 가정용 비가정용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 2년 1년 8년

홈네트워크 시스템

홈네트워크 시스템 : 제품군, 보증기간 확인표
제품군 보증기간 제품군 보증기간
홈게이트웨이 1년 네트웍 홈콘트롤러 1년
가스누설경보기 네트웍 룸콘트롤러
도어록 보일러 통신장치
침입감지기 각방밸브제어기 2년
영상폰 - -

설치일이 확인되지 않을 때 품질보증기간 설정 기준

제조일 기준 무상 보증기간 + 추가 3개월 적용

※ 관련근거 소비자 기본법 제 16조 및 동법 제 8조 2항에 따른 일반적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4조 마항

 

 

  • 보증기간
    3년인 가정용
  • 가정용 심야보일러
    심야온수기
  • 외장형 순환펌프
    (부품성 상품)

 

서비스 요금 안내

A/S 접수 시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요금을 안내해 드립니다.

  •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

  • 유상수리

    보증기간이 경과 제품, 소비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 당사 서비스센터 및 대리점 외 설치, 부당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 사용전원 이상 및 접속기기 불량으로 인한 고장

  • 서비스요금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보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

  • 부품비

    완제품을 수리하는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 부품가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 수리비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입니다.

  • 출장비

    유상수리 대상에 대해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당사의 출장비 금액은 거리에 상관없이 품목별로 청구합니다.

    상세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