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정책 안내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정책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정책
A/S 접수 전에 서비스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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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동나비엔의 업계 최대규모의 A/S 조직망
 -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대규모인 본사직영 통합 고객상담센터(1588-1144)와 전국 11개 A/S 센터, 그리고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340여 개 서비스 유통 조직망을 통해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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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첨단 IT-Base의 A/S시스템 운영
 - 경동나비엔은 IP PBS 기반의 통합 고객상담센터를 구축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혁신을 통하여 고객상담센터와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채널을 구성하였고, 고객의 다양한 문의와 A/S요청을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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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동나비엔은 순정부품만 취급
 - 경동나비엔은 서비스용 순정부품만을 취급하며, 봉인씰과 홀로그램을 부착해 개별 포장함으로써 불법부품제조 및 유통을 원칙적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순정부품은 공인된 서비스 대리점에만 공급되며, 부품의 불법 유통 적발 시에는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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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명한 서비스 요금제 운영
 - 경동나비엔은 서비스 요금에 대하여 부품비, 기술료, 출장비를 명확히 구분해 명시하는 ‘표준 서비스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모든 A/S 직원이 지참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 및 부품교체 등의 비용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후 고객이 직접 서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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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두 가지 이상 부품 교체 시 한 가지 기술비만
 - 무상 품질보증 기간 이후, 두 가지 이상의 부품을 교체할 경우 기술비는 원칙적으로 각각 산정돼야하지만 경동나비엔은 상대적으로 고가인 한 가지 기술비만 산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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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상 품질보증기간 최대 3년 보장
 - 경동나비엔은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가정용 가스보일러에 한해 3년 무상 품질보증을 실시할 뿐 아니라 가정용 기름보일러는 2년, 비가정용 보일러는 1년간 무상 A/S를 실시하여 소비자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보증기간
A/S 접수 전에 제품군에 따라 상이한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 
|---|---|---|---|
| 벽걸이 소형 가스보일러 | 3년 | 1년 | 8년 | 
| 바닥형 소형 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상업용 중대형 가스 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바닥형 중대형 가스/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심야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순간식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더블히트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온수기
|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 
|---|---|---|---|
| 벽걸이 콘덴싱 가스온수기 | 3년 | 1년 | 8년 | 
| 일반형 가스온수기 | 3년 | 1년 | 8년 | 
| 심야전기온수기 | 2년 | 1년 | 6년 | 
| 저장식 전기온수기 | 2년 | 1년 | 6년 | 
| 저장식 전기온수기 (STS관체) | 2년 | 1년 | 6년 | 
| 일반 전기온수기 (STS) | 2년 | 1년 | 6년 | 
기타
|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 
|---|---|---|---|
| 숙면매트 온수 | 3년 | - | 5년 | 
| ※ 온수매트(가정용) 품질보증기간 3년은 '20년 9월 1일 이후 구매분에 한하여 적용  | 
													|||
| 숙면매트 카본 | 3년 | - | 5년 | 
| 숙면매트 사계절 | 3년 | - | 5년 | 
| 전기레인지 | 1년 | - | 5년 | 
| 가스레인지 | 1년 | - | 6년 | 
| 전기오븐 | 1년 | - | 6년 | 
| 레인지후드 | 1년 | - | 5년 | 
| 전자레인지 | 1년 | - | 7년 | 
| 시스템각방 | 2년 | - | 5년 | 
| 환기시스템 | 1년 | 1년 | 5년 | 
| 진공온수히터 | 2년 | 2년 | 8년 | 
| 하이브리젠 | 3년 | 1년 | 7년 | 
| 농산물건조기 | 1년 | - | 9~14년 | 
| 지열히트펌프 (일반) | 1년 | - | 7년 | 
| 지열히트펌프 (정부지원사업) | 5년 | - | 7년 | 
| 연료전지  (2016년 설치된 제품은 3년)  | 
														5년 | - | 7년 | 
| 3년 | - | 7년 | |
| 외장형 순환펌프 | 1년 | - | 5년 | 
| 영상폰 | 3년 | - | 5년 | 
| ※ 21년 1월 1일 이후 구입 제품 ('21년 이전 설치 제품은 기존 무상 품질보증기간 1년 적용)  | 
													|||
| 화목보일러 | 1년 | - | - | 
실내 공기질 케어
|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 / 내용연수 | 
|---|---|---|---|
| 환기청정시스템 | 2년 | 1년 | 8년 | 
| 환기청정시스템 매직플러스 | 2년 | - | 8년 | 
홈네트워크 시스템
| 제품군 | 보증기간 | 제품군 | 보증기간 | 
|---|---|---|---|
| 홈게이트웨이 | 1년 | 네트웍 홈콘트롤러 | 1년 | 
| 가스누설경보기 | 네트웍 룸콘트롤러 | ||
| 도어록 | 보일러 통신장치 | ||
| 침입감지기 | 각방밸브제어기 | 2년 | |
| 영상폰 | 3년 | - | - | 
설치일이 확인되지 않을 때 품질보증기간 설정 기준
제조일 기준 무상 보증기간 + 추가 3개월 적용
※ 관련근거 소비자 기본법 제 16조 및 동법 제 8조 2항에 따른 일반적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4조 마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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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기간
3년인 가정용 - 
													가정용 심야보일러
심야온수기 - 
													외장형 순환펌프
(부품성 상품) 
서비스 요금 안내
A/S 접수 시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요금을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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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상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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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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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상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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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기간이 경과 제품, 소비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 당사 서비스센터 및 대리점 기사가 아닌 사람의 수리 또는 개조로 인한 고장,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 사용전원 이상 및 접속기기 불량으로 인한 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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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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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보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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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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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제품을 수리하는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 부품가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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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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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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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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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상수리 대상에 대해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당사의 출장비 금액은 거리에 상관없이 품목별로 청구합니다.
상세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