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소비자가 인정한 가정용보일러 품질·경쟁력 1등” 경동나비엔, 한국사용품질지수 1위 수상
2009. 9. 24

생활환경 창조기업 경동나비엔(대표 김철병, www.kdnavien.co.kr)이 10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09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시상식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는 올해로 5년째 맞는 시상제도로서 모든 제품의 사용품질을 해당 제품 전문가와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용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 발표하는 종합지표이다.

 

지난 2007년 가스보일러 부문과 2008년 기름보일러 부문에서 연이어 1위 자리에 오른 바 있는 경동나비엔은 올해 ‘가정용보일러’로 통합해 실시한 자리에서도 정상을 지킴으로써 명실상부한 통합 챔피언으로 인정받았다. 또 이번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신기술으뜸상(3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1위(6년 연속 1위 선정)’ 등 올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각종 ‘품질 및 경쟁력’ 부문 상을 휩쓸면서 업계 내 절대 우위를 점하게 됐다.

경동나비엔의 ‘Multi&rich on水 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핵심기술인 나비엔 콘덴싱 기술이 집약된 최고효율의 제품이다. 세계 최고 수준인 실사용 열효율 98.8%를 달성해 일반보일러 대비 약 20%의 가스비 절감을 실현했으며, 에너지가

절약되는 만큼 CO2, NOX 등의 온실가스도 현저히 줄임으로써 소비자 품질 기대치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 세계 최초의 온수중심형 보일러로 온수사용 중 발생하는 온도편차 현상을 말끔히 해결했고, 업계 최초로 0.5℃ 온수온도 조절이 가능해 최적의 맞춤온도를 제공한다. 온돌난방에 꼭 맞는 ASA(Auto Sense & Adaptive) 컨트롤이라는 자동적응제어 난방시스템은 보일러 스스로 가옥구조나 날씨를 고려해 쾌적한 난방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기능을 한다.

가정용 기름보일러의 혁신을 일군 ‘나비엔 콘덴싱 기름보일러’는 가스보일러에서나 구현할 수 있었던 콘덴싱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세계 Top 수준의 콘덴싱 열효율 104%(진발열량)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일반보일러 대비 약 18%의 에너지 절감 효과로 연간 57만원의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고, 그 만큼의 온실가스도 감축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김철병 대표이사는 “소비자 선택의 최우선 가치인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이 더욱 뜻 깊게 와 닿는다”며 “앞으로도 '저탄소녹색성장' 기조에 발맞춰 고품질의 경쟁력 있는 미래 에너지산업을 준비하는 선도자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