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경동나비엔,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스보일러 부문 4년 연속 1위
2024. 2. 6
경동나비엔, 4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가스보일러 부문 1위로 선정되며 브랜드 파워 입증

 

 

경동나비엔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인지도와 이미지 등을 점수로 환산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이다. 경동나비엔은 지속적으로 관계중심 마케팅을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2018년, 스타필드 하남 일렉트로마트와 이마트 은평점에 업계 최초로 체험형 매장을 오픈하며 보일러뿐만 아니라 청정환기시스템과 온수매트 등의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은 온라인 숙면 플랫폼 ‘단꿈상점’으로, 숙면온도의 중요성을 알리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는 단꿈상담소, 온수매트를 체험할 수 있는 단꿈체험소 등을 운영하며 숙면에 대한 경동나비엔의 진심을 전달했다. 최근에는 조선 팰리스 호텔 스위트룸과 단꿈상점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단꿈투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라이브 방송 ‘나비엔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채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경동나비엔의 직원이 직접 쇼호스트로 등장한다는 점이다. 제품을 가장 잘 아는 내부 직원이 제품의 기능과 장점에 대해 설명해주므로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비엔 라이브’ 접속자 수는 지속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 수는 375만 명에 달한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온수 중심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변화시켰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며 보일러의 친환경화를 이끌었던 경동나비엔이 또 한번 혁신에 나선 것이다. 핵심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온수 사용 전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수도꼭지를 튼 뒤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터보 펌프를 적용해 10분 샤워 시 6리터 가량 온수의 양을 증가시켜 풍부한 온수를 끊김없이 사용 가능하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경동나비엔이 그리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