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 함께 갖춘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첫 TV 광고 온에어
2020. 11. 13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공기질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첫 TV 광고를 11월 15일부터 온에어 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광고를 통해 청정환기시스템 기능을 소비자 친화적인 언어로 전달할 예정이다. 실내에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폐 질환의 원인이 되는 라돈, 사람이 숨만 쉬어도 생겨나는 이산화탄소, 요리 등 집안일로 발생하는 냄새와 연기까지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유해 공기가 부유하고 있음을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나타낸다. 이러한 유해 공기는 오로지 환기를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청정환기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창문을 열지 않고도 집안 전체의 공기를 통째로 바꾸는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음을 강조하는 영상으로 구성되었다.

 

경동나비엔은 2006년부터 실내 공기질 개선 연구를 본격화 하고 2019년 12월에 청정환기시스템을 공식 론칭한 바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필터를 통해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온다. 실내 공기청정 기능도 갖춰 생활공간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해 준다. 특히 청정환기시스템은 각 방마다 제품을 따로 비치할 필요 없이, 환기설비의 본품 교체를 통해 1대로 온 집안을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한 에어모니터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질을 시각화했다. 에어모니터는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단계별 농도를 컬러로 표시한다.

 

경동나비엔은 청정환기시스템에 4단계 청정 필터시스템을 적용했다.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등 작은 먼지를 잡는 전자 집진필터, 냄새와 유해가스를 없애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보다 약 10배 작은 0.3㎛ 사이즈의 먼지까지 99% 이상 제거하는 초미세 집진필터로 구성했다. 다양한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터보운전모드’, ‘요리모드’, ‘숙면모드’ 등 맞춤모드 기능도 탑재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청정환기시스템은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구현하기 때문에 외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걱정 없이 환기할 수 있고, 냉난방 시 문을 열 때 손실되는 에너지도 지킬 수 있다.”며 “경동나비엔은 대기 환경 문제에 대응하고자 2006년부터 관련 연구에 매진해왔으며 그 결실로 지난해 청정환기시스템을 출시했다. 이번 광고를 기점으로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서 청정환기시스템 마케팅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2006년 이후 인허가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실내 환기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곳에 시공 가능하다. 2020년 4월 9일부터는 환기설비 의무 설치 대상이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확대되었으며, 일정 규모의 민간 노인요양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도 의무화 대상에 포함되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상세 정보는 경동나비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 경동나비엔 공식 콜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