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 경동나비엔, '네이버 클로바' 통한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 연동서비스' 지원
2018. 9. 26

 

경동나비엔은 20일, 네이버 클로바를 통한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보일러 업계를 선도하는 경동나비엔이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난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한 결과다. NCB760 등 기존에 나비엔 스마트 톡 어플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를 사용했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인공지능 인공지능 스피커인 네이버 클로바를 통해 보일러를 제어할 수 있다.

 

클로바를 통한 보일러 제어는 네이버 앱을 통해 보일러를 등록하는 간단한 절차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일러를 켜고 끄는 것은 물론 난방, 온수 온도 조절도 음성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실내모드, 외출, 온수모드 등 보일러의 각 모드도 변경이 가능하며, 현재 실내 온도가 궁금한 경우에도 “현재 온도 몇도야?”는 질문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의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우리 사회에 필요한 콘덴싱보일러를 30년간 개발해온 것처럼,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술을 앞장 서 개발하고 선도하고자 노력해왔다.”고 설명하며, “네이버 클로바, 구글 홈 등 인공지능 스피커는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삶을 바꾸는 기술들을 고민하며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