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뉴스 서울시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 진행2015. 7. 20
-
1.jpg)
경동나비엔이 서울시와 함께 친환경 고효율 콘덴싱보일러 지원 사업에 나선다.
서울시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환경오염 물질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과 에너지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목표로 국내 1위 기업인 경동나비엔 등 4개 보일러사가 참여했다. 신청한 가구가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구입차액의 약 80%에 해당하는 16만원을 지원하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 구청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콘덴싱보일러는 물을 데운 뒤 뜨거워진 배기가스를 보일러 밖으로 내보내는 일반보일러와 달리 배기가스를 회수해 다시 사용하는 보일러다. 때문에 일반보일러에 비해 에너지효율과 배기가스 배출 저감 효과가 높다. 이에 유럽에서는 1980년대 후반부터 의무 설치, 보조금 지원 등 보급 지원책이 제도화되어, 현재 보급률이 90%를 넘어설 정도로 대중화됐다.
%20제품이미지1.jpg)
콘덴싱보일러는 경동나비엔이 지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이후에도 경동나비엔은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으로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여 국내 콘덴싱보일러의 진화를 이끌어왔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인 98.8%의 효율을 자랑하는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제품은 일반 보일러 대비 16% 이상 효율이 높아 가스비 절감 효과 및 대기오염 물질 저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 제품으로 ‘김남주 보일러’로도 알려진 원격제어 스마트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TOK)’을 포함시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나비엔 스마트 톡(TOK)’의 콘덴싱 모델로, 사용자는 콘덴싱보일러의 탁월한 효율과 함께 외출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집안에 설치된 보일러의 난방 세기, 온도조절, 난방예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구입할 경우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었던 소비자에게는 스마트보일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