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 조치 안내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일부 제품 회수 조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일부 제품 회수 조치 안내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일부 제품 회수 조치 안내

STEP 1 - 회수대상 여부 확인

바코드 위치는 제품 커넥터 뒷면에 있습니다. ex)하단 예시

바코드 위치 확인

FAQ

회수 신청에 대해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들을 모아 두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A 2019년 7월 18일 기준, 회수 대상이었던 7,690장의 슬림매트 중 75%에 해당하는 5,765장을 회수하였습니다.
  • A 회수 대상인 7,690장 모두 회수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발적 회수는 향후 계속 진행될 예정이오니, 아직 제품 회수를 신청하지 못한 고객님께서는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회수 신청을 해주시면 새로운 슬림매트를 발송하고 기존 제품의 회수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 문제가 발생했던 슬림매트 재고 및 회수된 제품을 전문 폐기 업체를 통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전량 폐기하였습니다.
  • A 저희 경동나비엔은 더욱 안전한 온수매트를 위해 유해물질 관리 기준을 강화하고, 유해물질 태스크포스팀을 운영하는 등 품질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산되어 판매중인 슬림매트는 이처럼 더욱 강화된 품질 기준을 통과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더불어 지난해 회수조치의 대상이 된 원단을 사용한 제품 외의 모든 제품은 테스트 내역 및 생산 일자 별 클리닝 공정 등 품질관리 내역을
    점검해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였고, 신규 생산 시에는 더욱 강화된 품질관리 아래 안전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 A 한층 강화된 품질관리 기준과 관리 주기를 바탕으로 경동나비엔에서 자체 사전테스트와 공인기관 테스트를 통하여 정상 품질을 확인한 후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해 온수매트의 보일러부, 매트부, 커버부에 대해 ‘추적관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더불어 전사적으로 지속적인 품질 향상 및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 엄격한 유해물질관리를 위해 테스크포스 팀을 신설하고,
    유해물질 관리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님께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A

    회수 대상 제품은 나비엔 슬림매트 중 문제가 된 협력업체의 원단으로 제조한 제품입니다.
    해당 원단으로 만들어진 온수매트는 10월 4일에서 10월 19일 사이에 출고되었으며, 매트 표면에 프린트된 나비엔 로고에 'KD'라는 글자가 회색바탕에 흰색으로 표기되어 있어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합니다.
    해당 로고의 슬림매트라 하더라도 10월 4일 이전에 수령하신 제품, 해당 로고가 아닌 슬림매트 제품은 모두 정상제품이며, 또한 슬림매트 타입이 아닌 쿠션매트, 타퍼매트는
    모두 정상제품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A

    슬림매트 타입의 제품을 구매하신 후 10월 4일 이후 제품을 수령하셨다면 경동나비엔 공식홈페이지나 나비엔 하우스 공식쇼핑몰을 방문하시어 회수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확인방법
    ①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www.kdnavien.co.kr)나 나비엔 하우스 공식쇼핑몰(www.navienhouse.com) 웹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②우측 상단의 [회수 조치 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③온수매트 제품의 보일러부와 매트를 연결하는 호스 커넥터의 뒷부분에 부착된 바코드 스티커 하단의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④홈페이지 [회수 조치 안내] 하단의 창에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회수 대상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슬림매트에 프린트 된 KD NAVIEN 로고에 ‘KD’ 글자 부분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문자전용수신번호 (1833-4415) 혹은
    카카오톡 (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으로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A 구매처에 관계 없이 회수 대상 제품은 동일합니다.
  • A 네, 구매여부에 관계없이 회수 대상에 해당할 경우 모든 제품은 교환 가능합니다.
  • A 해외에는 회수 대상 제품이 판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으나, 국내에서 구입하여 해외에서 사용중이시라면 확인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 A 네, 매트 외에 보일러나 커버 등 다른 부속품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A 문의 및 접수는 회수 관련 전용 상담번호(1661-4455), 문자 전용 수신번호(1833-4415),
    카카오톡('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www.kdnavien.co.kr),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
    팩스(031-8098-8610/02-3489-2477) 등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A 대상 제품에 대해 회수를 신청해 주시면, 제품을 수거하기에 앞서 정상제품(매트와 커버)을 먼저 보내드릴 예정이며
    2~3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받으신 후 제품이 들어있던 박스에서 매트와 커버를 꺼내시고 사용하시던 매트를 넣어서 포장해 주시면 저희쪽에서 택배를 신청하여 제품을 수거해드릴 예정입니다.
    발송 및 수거 택배비용은 저희가 부담하므로 고객님께서 부담하실 비용은 없습니다.
  • A 본사에서 회수를 진행하므로 직접 교체는 어렵습니다.
    문의 및 접수는 회수 관련 전용 상담번호(1661-4455),
    문자 전용 수신번호(1833-4415),
    카카오톡('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www.kdnavien.co.kr),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
    팩스(031-8098-8610/02-3489-2477) 등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A 커버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같이 보내주실 필요는 없으며,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 A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인데, 특히 폴리염화비닐(PVC)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성분으로
    화장품·장난감·세제 등 각종 PVC 제품이나 가정용 바닥재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유럽연합에서 환경호르몬계 유해물질로 분류된후 국내에서도 식품용기에 프탈레이트의 사용이 금지되었고,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으로 어린이가 입에 넣어 사용할 용도의 모든 플라스틱 재질의 완구 및 어린이용 제품에는 총함유량을 0.1% 이하로 규제하고 있습니다.
    전기온수매트는 프탈레이트에 대한 법적기준은 없으나 당사는 비프탈레이트계의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하며,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을 원용하여 사내 품질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A

    해당 물질은 슬림매트 제품의 가장 안쪽 PVC 필름에서 검출이 됩니다. 저희 슬림매트는 PVC 필름이 직접 표면으로 노출되지 않으며
    PVC 필름 위로 PU코팅, 섬유원단, 생활방수층 코팅이 되어 있어 피부에 직접 닿을 염려는 없습니다.


  • A 당사 제품의 구조상 해당 물질이 피부에 직접 닿을 염려는 없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안전성이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저희 스스로 세운 기준을 지키지 못했다는 점은 변함이 없기에, 자발적 회수 조치를 시행해 품질에 문제가 없는 정상 매트로 교체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A 경동나비엔은 그간 해당 물질을 포함한 유해물질 관리에 있어 자체적으로 엄격한 기준을 수립하여 관리해 왔으며,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이를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관련 유해물 성적서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A 교체받으실 제품을 포함하여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 다른 타입의 제품은 모두 안전한 정상 제품입니다.
    저희 경동나비엔은 비프탈레이트 계열의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하고 있어, 클리닝 공정을 정확히 시행하면 프탈레이트에 대한 우려는 없습니다.
    또한 당사의 온수매트는 보일러부, 매트부, 커버부에 대해 ‘추적관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어떤 제품에 어떤 매트와 커버가 투입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수 대상 제품 외에는 테스트 내역과 생산일자별 클리닝 공정 등 품질관리 내역을 모두 점검한 결과 정상제품인 것으로 확인하였고 관련 시험성적서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 A 네. 대상 제품 외 다른 모든 제품은 모두 공인기관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대한 성적서 역시 확보하고 있습니다.
  • A 회수 조치 관련 전용 상담번호(1661-4455)는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평일 통화가 어려우실 경우, 토요일에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문자 전용 수신번호(1833-4415),
    카카오톡('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www.kdnavien.co.kr),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
    팩스(031-8098-8610/02-3489-2477) 등을 통해 문의 및 접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사 온수매트 관리기준 및 성적서

자사 품질 관리 기준 및 관련 시험 성적 결과입니다.

관리기준 및 성적서

관리기준 및 성적서
항목 단위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사내기준 시험 성적 결과치
침구류 아동용섬유제품
폼알데하이드 mg/kg 300이하 75이하 20이하 20미만(검출한계)
아릴아민 mg/kg 30이하 30이하 각 5미만(검출한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총 함유량(3종) % 기준없음 0.1이하 6종 총합 0.1이하
(1000ppm이하)
각 종별 0.01 미만(검출한계)
유기주석화합물 TBT(tributyl tins) mg/kg 1.0이하 0.5이하 0.3미만(검출한계)
다이메틸푸마레이트 mg/kg 0.1이하 해당 사항 없음
(가죽.합성피혁 제품 기준)
해당 사항 없음
방염제 - 사용하지 말것 해당 사항 없음
(방염처리 제품 기준)
해당 사항 없음
mg/kg 기준없음 90이하 90이하(금속 300이하) 10미만(검출한계)
코드 및 조임끈 기준없음 적합 해당 사항 없음 해당 사항 없음
알러지성 염료 mg/kg 기준없음 사용하지 말것 사용하지 말것 20미만(검출한계)
pH - 4.0 ~ 9.0 4.0 ~ 7.5 4.0 ~ 7.5 6.3 ~ 6.5
니켈(Ni) 용출량 ㎍/㎠/week 0.5이하 해당 사항 없음 해당 사항 없음

*검출한계 : 시험검사 장비 특성상 검출력의 해상도 차이로 인한 측정 한계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3종 : DEHP, DBP, BBP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6종 : DEHP, DBP, BBP, DIDP, DINP, Dn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