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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림매트 타입의 제품을 구매하신 후 10월 4일 이후 제품을 수령하셨다면
경동나비엔 공식홈페이지나 나비엔 하우스 공식쇼핑몰을 방문하시어 회수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확인방법
①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www.kdnavien.co.kr)나 나비엔 하우스
공식쇼핑몰(www.navienhouse.com) 웹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②우측 상단의 [회수 조치 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③온수매트 제품의 보일러부와 매트를 연결하는 호스 커넥터의 뒷부분에
부착된 바코드 스티커 하단의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④홈페이지 [회수 조치 안내] 하단의 창에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회수 대상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슬림매트에 프린트 된 KD NAVIEN 로고에 ‘KD’ 글자 부분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문자전용수신번호 (1833-4415) 혹은
카카오톡 (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으로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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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처에 관계 없이 회수 대상 제품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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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구매여부에 관계없이 회수 대상에 해당할 경우 모든 제품은 교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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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는 회수 대상 제품이 판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으나, 국내에서 구입하여 해외에서 사용중이시라면 확인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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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매트 외에 보일러나 커버 등 다른 부속품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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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및 접수는 회수 관련 전용 상담번호(1661-4455), 문자 전용 수신번호(1833-4415),
카카오톡('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www.kdnavien.co.kr),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
팩스(031-8098-8610/02-3489-2477) 등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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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제품에 대해 회수를 신청해 주시면, 제품을 수거하기에 앞서 정상제품(매트와 커버)을 먼저 보내드릴 예정이며
2~3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받으신 후 제품이 들어있던 박스에서 매트와 커버를 꺼내시고 사용하시던 매트를 넣어서
포장해 주시면 저희쪽에서 택배를 신청하여 제품을 수거해드릴 예정입니다.
발송 및 수거 택배비용은 저희가 부담하므로
고객님께서 부담하실 비용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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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에서 회수를 진행하므로 직접 교체는 어렵습니다.
문의 및 접수는 회수 관련 전용 상담번호(1661-4455),
문자 전용 수신번호(1833-4415),
카카오톡('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www.kdnavien.co.kr),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
팩스(031-8098-8610/02-3489-2477) 등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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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같이 보내주실 필요는 없으며,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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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인데, 특히 폴리염화비닐(PVC)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성분으로
화장품·장난감·세제 등 각종 PVC 제품이나 가정용 바닥재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유럽연합에서 환경호르몬계 유해물질로 분류된후 국내에서도 식품용기에 프탈레이트의 사용이 금지되었고,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으로 어린이가 입에 넣어 사용할 용도의 모든 플라스틱 재질의 완구 및 어린이용 제품에는
총함유량을 0.1% 이하로 규제하고 있습니다.
전기온수매트는 프탈레이트에 대한 법적기준은 없으나
당사는 비프탈레이트계의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하며,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을 원용하여 사내 품질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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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물질은 슬림매트 제품의 가장 안쪽 PVC 필름에서 검출이 됩니다.
저희 슬림매트는 PVC 필름이 직접 표면으로 노출되지 않으며
PVC 필름 위로 PU코팅,
섬유원단, 생활방수층 코팅이 되어 있어 피부에 직접 닿을 염려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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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제품의 구조상 해당 물질이 피부에 직접 닿을 염려는 없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안전성이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저희 스스로 세운 기준을 지키지 못했다는 점은 변함이 없기에,
자발적 회수 조치를 시행해 품질에 문제가 없는 정상 매트로 교체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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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은 그간 해당 물질을 포함한 유해물질 관리에 있어 자체적으로 엄격한 기준을 수립하여 관리해 왔으며,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이를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관련 유해물 성적서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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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받으실 제품을 포함하여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 다른 타입의 제품은 모두 안전한 정상 제품입니다.
저희 경동나비엔은 비프탈레이트 계열의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하고 있어, 클리닝 공정을 정확히 시행하면 프탈레이트에 대한 우려는 없습니다.
또한 당사의 온수매트는 보일러부, 매트부, 커버부에 대해 ‘추적관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어떤 제품에 어떤 매트와 커버가 투입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수 대상 제품 외에는 테스트 내역과 생산일자별 클리닝 공정 등 품질관리 내역을 모두 점검한 결과 정상제품인 것으로 확인하였고
관련 시험성적서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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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대상 제품 외 다른 모든 제품은 모두 공인기관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며 이에 대한 성적서 역시 확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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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조치 관련 전용 상담번호(1661-4455)는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평일 통화가 어려우실 경우, 토요일에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문자 전용 수신번호(1833-4415),
카카오톡('경동나비엔 서비스' 친구 검색 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www.kdnavien.co.kr),
나비엔 하우스(www.navienhouse.com),
팩스(031-8098-8610/02-3489-2477) 등을 통해 문의 및 접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