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경동나비엔은 고객님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 드리기 위해 365일 대기하고 있습니다.

전체 9

  • A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3 숫자 또는 E3(E003)이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가스계량기 밸브 잠김, 가스중간 밸브 잠김)

      2.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는지 확인을 위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는 경우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사를 새로 오셨거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LPG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가스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공급이 안되는 경우이므로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긴 경우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TIP] 가스계량기 위치

          - 아파트의 경우 가스계량기는 베란다, 보일러 근처, 복도식의 경우 복도에 설치

          - 다세대 주택의 경우 복도, 건물외벽에 설치

          - 단독 주택의 경우 건물외벽에 설치

         -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긴 경우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2.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가스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노란색(주황색)으로 주름진 배관이 가스배관이며 가스배관에 가스중간 밸브가 있습니다.

                  가스중간 밸브는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가스중간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열어 주세요.

     

    3.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220V)를 뽑았다 재 연결하여 보일러가 정상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전기코드 위치는 보일러 본체 우측 하단에 검정색 또는 회색의 전기선을 찾으시면 전기코드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행복나눔 콜센터(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A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2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2. 단수가 된 경우

      3.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4.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이 부족한 경우 (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경우)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KCA

          2) ACEIII-10~35LS, NSN-25LS

      5. 자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부품이 이상인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자동 물보충 제품에 한함)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보일러를 마주 보시는 방향에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TIP] 직수 밸브는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밸브를 열어 주세요.

     

       2-1.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동결 조치방법 바로 가기]

     

       3.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수동 물보충 제품인 경우에는 물이 부족한지 확인해 주세요. 

           보일러 모델명은 보일러 본체 전면 하단부에 흰색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래 제품은 수동 물보충 제품이므로 물 부족시 직접 물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모델이 아닌 경우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행복나눔 콜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KCA

            2) ACEIII-10~35LS, NSN-25LS

     

     

    [물부족시 수동 물보충하는 방법]

     

     

       -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보충을 정상적으로 하신 후에도 동일 증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행복나눔 콜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A

    보일러 본체 전면 하단부에 흰색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는 보일러 본체 모델명을 확인하세요.

     

     

    모델명 확인시 아래 밀폐식 수동 물보충 모델이 맞는 경우 물 부족시 수동 물보충을 해주셔야 합니다.

    ▣ 밀폐식 수동 물보충 모델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KCA

      2) ACEIII-10~35LS, NSN-25LS

     

     

    물보충 동영상 가이드에 따라 물보충을 해주세요.

     

       - 물보충을 정상적으로 하신 후에도 보일러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행복나눔 콜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A

    콘덴싱이란?

      - 연통을 통해 버려지는 고온의 배기가스에 숨어 있는 열을 바로 내보내지 않고, 다시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기술 입니다.

         쉽게 말해, 냄비 뚜껑을 닫고 물을 끓일 때 수증기가 뚜껑에 맺혀 물방울로 변하면서 열을 내므로, 뚜껑을 열고 끓일 때 보다 더 빠르게 끓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특히 콘덴싱 보일러는 열을 한번만 사용하고 밖으로 배출하는 일반 보일러와 달리, 열을 재활용 하기 때문에 연통의 온도가 일반 보일러보다 75℃나 낮습니다.

         내려간 75℃ 만큼의 열을 우리집 난방에 사용하므로 열효율은 높이고, 가스비는 줄일 수 있습니다.

     

          [콘덴싱 관련 더보기]

  • A

    여름철에 난방은 하지 않고 온수만 사용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실내온도 조절기에 전원을 켠 상태에서 외출버튼을 누르시거나 온수전용 기능이 선택되는 실내온도 조절기는 온수전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스보일러의 경우 싱크대 또는 욕실 세면대와 샤워꼭지에서 온수방향으로 수도꼭지를 돌려 온수를 사용할 경우

    보일러가 작동되어 온수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방법 바로가기]

     

    [TIP]

    온수를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찬물방향으로 수도꼭지를 돌려 사용하시기 바라며

    수도꼭지를 중간에 놓고 사용하실 경우 불필요한 가스소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A

    실내온도 조절기에 빨간불(확인/점검)이 점멸하거나 점등되는 경우에는 보일러에 이상 상태가 발생한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 온도표시창(LCD화면)에 숫자가 표시되는데 숫자가 에러코드를 의미합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에 빨간불(확인/점검)이 점멸하거나 점등되는 경우에는 온도표시창(LCD화면)에 숫자를 확인하신 후

    행복나눔 콜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상담 및 A/S접수가 가능합니다.

     

    [자가조치 바로가기] 

  • A

    제품 및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 하고자 하시는 경우

    사용하고 계신 보일러 본체 모델명 또는 실내온도 조절기 모델명을 확인하신 후

    아래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 A

    가스보일러는 설치구조에 따라 개방식 제품과 밀폐식 제품으로 구분되어 판매 및 설치가 됩니다.

     

    ▣ 개방식 제품

       - 보일러의 구조가 개방된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하향식으로도 표현함

       - 난방하는 방바닥보다 보일러 설치 위치가 높게 설치되는 구조에 적합한 제품

         (예, 난방하는 방바닥이 1층이고 보일러 설치 위치가 1층 방바닥보다 높은 경우)

       - 개방식 제품은 전 모델이 보일러에 물 부족시 자동 물보충

     

    ▣ 밀폐식 제품

       - 보일러의 구조가 밀폐된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상향식으로도 표현함

       - 난방하는 방바닥보다 보일러 설치 위치가 낮게 설치되는 구조에 적합한 제품

         (예, 난방하는 방바닥이 1층이고 보일러 설치 위치가 1층 방바닥보다 낮은 지하실인 경우 / 난방하는 방바닥이 2층이고 보일러 설치 위치가 1층인 경우)

       - 밀폐식 제품은 모델에 따라 보일러에 물 부족시 자동 물보충과 수동 물보충 모델로 구분

          (수동 물보충 모델 :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 A

    경동나비엔 실내온도 조절기 난방기능에는 온돌난방(난방수), 실내난방, 예약기능 3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온돌난방(난방수)기능

       - 보일러에서 난방을 하기 위해 방바닥으로 공급/환수 되는 물의 온도를 기준으로 난방가동/정지를 하는 기능으로

         외풍이 많은 곳(단열이 부족한 곳)이나 바닥에 이불을 깔고 주무시는 경우에 적합한 난방 기능 입니다.

         계절과 체감온도에 맞춰 설정온도를 설정해 주시면 난방사용이 가능하시며, 난방 정지시에는 외출 기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일반 보일러는 온도 설정 범위가 40℃~80℃(83℃)이며, 콘덴싱 보일러는 온도 설정 범위가 30℃~60℃(65℃)입니다.

     

    ▣ 실내난방 기능

      - 실내온도 조절기가 설치된 방의 공기온도를 체크하여 현재온도를 표시하고 현재온도 기준으로 설정온도에 따라

        난방가동/정지를 하는 기능으로 외풍이 없는 곳(단열이 잘된 곳)이나 침대에서 주무시는 경우에 적합한 난방 기능 입니다.

        난방가동시에는 현재온도보다 설정온도를 높여주셔야 하며, 난방을 정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현재온도보다 설정온도를 낮춰 주시거나

        외출기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범위는 10℃~40℃ 입니다.

     

    ▣ 예약난방 기능

      - 예약난방은 실내온도 조절기 모델에 따라 반복 예약 또는 24시간 예약으로 구분됩니다.

        1) 반복 예약의 경우 일정시간(20/30분, 또는 설정된 분 만큼)난방이 가동되고, 가동시간이 경과시에는 설정하신 시간 만큼 난방이 정지 됩니다.

            (ex, 반복시간을 3시간으로 설정한 경우 20/30분 난방가동 -> 3시간 난방 정지 -> 20/30분 난방가동 -> 3시간 난방 정지를 반복하게 됩니다)

        2) 24시간 예약의 경우 현재시간을 먼저 설정하시고 난방을 하고자 하는 시간을 설정해 주시면 설정된 시간에 난방을 하게 되고

           설정되지 않는 시간에는 난방이 정지 됩니다.

     

    사용하시는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주세요.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방법 바로가기]